Mission
효성그룹은 기존에 30년사, 40년사를 발간하면서 역사를 정리해 왔습니다.
코스토리랩은 이후의 <효성 50년사>는 기록의 차원을 넘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성장이 가속화되면서 효성의 성장 비결을
일목요연한 관점으로 정리할 필요성이 있다고 보았기 때문입니다.
Concept
기존의 그룹 사사들은 대부분 계열사를 사업 성격에 따라 구분한 뒤,
결과 중심으로 서술했습니다.
코스토리랩은 이러한 시각에서 벗어나 새로운 형식의 3가지 관점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결과 중심의 역사서가 아니라, 과정과 교훈 제공에 집중했습니다.
․ 경영 방침 중심의 통사 서술
․ 기업문화 중심의 3대 테마 스토리
․ 글로벌 경영의 역사와 성과, 실패에서 얻은 교훈
효성그룹 50년사는 ‘경영 방침 및 테마형 그룹사’라는 새 이정표를 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