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y McDonald’s Korea _ 한국맥도날드 35년사, 한국 기업사 최초의 베스트셀러

・구성 _ History Book, Brand Book
・크기 _ History Book(170*240), Brand Book(170*240)
・지면 _ History Book(264), Brand Book(246)

Mission

한국 진출 35년- 맥도날드는 35년만에 국민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사를 담는 데에는 고객의 목소리가 빠질 수 없다고 보았습니다.
코스토리랩은 맥도날드와의 협의를 거쳐 다음과 같은 점에 주목하기로 했습니다.

․ 고객이 참여하고, 고객이 쉽게 구할 수 있는 기업사
․ 기업의 역사 외에도 브랜드의 성장과 발전을 보여주는 책

Concept

독자들이 가장 손쉽게 책을 구하기 위해서는 유통망을 바꿀 필요가 있었습니다.
결국 2책 2권으로 기획하되, 브랜드사는 서점에서 판매되도록 기획했습니다.

․ 도서관 배포용 및 학자, 임직원 활용을 위한 스토리북 _ 1책 1권(통사)
․ 국내외 고객 및 마케팅 활용을 위한 브랜드북 _ 1책 1권(브랜드사)

스토리북은 임직원들의 목소리가 직접 담기도록 르포 형식으로 집필했습니다.
브랜드북에는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오픈했습니다.
그밖에도 글쓰는 셰프 박찬일, 소설가 김갑용, 한국경제매거진 김용준 편집장 등을 비롯해
많은 셀럽들의 글로 흥미도를 높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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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 발간 이후, 독자들의 반응은 놀라울 정도였습니다.
출간 직후,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주요 온오프 서점에서
경제경영 부문 베스트셀러로 등극했고,
2주 만에 2쇄, 한 달만에 3쇄를 찍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수많은 언론이 책의 출간을 보도했고, 이 책을 대상으로 북토크(book talk)가 개최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주요 언론은 맥도날드 담당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독자들이 이 책에 왜 열광하는지’ 분석하는 특집기사를 게재했습니다.

이 책의 수익금 전액은 중증 어린이 환아 가족을 지원하는
‘재단법인 RMHC Korea(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에 기부되고 있습니다.

press

출간 한 달 만에 3쇄… 맥도날드 히스토리에 열광하는 이유 – 중앙일보 2023. 08. 27.
200여 명 참여, 10개월의 준비와 집필, 약 40만 장에 달하는 사료 등을 토대로 탄생한 ‘역작’ – 한국일보 2023. 07. 23.
마케팅 담당자라면 ‘당근’을 해서라도 반드시 읽어야 할 책 – 뉴시스 2023. 07. 23.
한국 사회에서 하나의 현상이었던 맥도날드의 사회적·문화적 맥락을 놓치지 않은 책 – 세계일보 2023. 07.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