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ion
세상에서 가장 차별화된 방송사- JTBC의 모토입니다.
10주년을 맞은 JTBC는 오직 JTBC만이 만들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사사를 구상했습니다.
코스토리랩은 초기 인터뷰와 사전기획을 통해 3가지 방향성을 제시했습니다.
․ 마침표가 아닌 현재 진행형인 기업사 – 온라인 프로세스 활용
․ 디지털 방송의 미래를 구현하는 첨단 기업사
․ 역사는 스토리- 누구든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이야기
Concept
온라인 디지털의 특성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입니다.
그러나 기존의 온라인 사사는 책자형 콘텐츠를 홈페이지로 옮기는 데 그쳤습니다.
코스토리랩은 소통과 기록, 스토리가 총합된 컨셉으로 ITBC 10년사를 제작했습니다.
모두가 참여하고, SNS로 공유되는 사사 – 세계 최초의 기업사입니다.
․ 참여형 – 구성원들이 직접 사료와 스토리를 생성해 올리는 구조, 검색 가능
․ 동영상 – 영상 기반의 사료 구축, SNS와 연동
․ 미래지향성 – 시스템 구축 이후 지속적으로 자료 축적 가능
․ 스토리 – 역사의 인과성을 살린 다큐 형식의 이야기